이드 알 피트르(Eid Al Fitr) 란 ? 6월14일에 시작된다

0
120

이드 알피트르(아랍어عيد الفطر )는 라마단(아랍어رمضان)이 종료됨을 의미하는 무슬림의 휴일이다.

이드 알피트르(Eid al-Fitr)를 줄여서 이드(Eid)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드는 아랍어로 ‘축제’를 의미하며, 피트르(Fitr)는 ‘축제가 끝났음’을 의미한다.
(또한 ‘대자연’, ‘천지만물’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는 “fitrah”라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라마단이 끝나는 샤왈(Shawwal, 이슬람력 10월) 첫째 날에는 그 종료를 축하하는 이드 알피트르가 개최된다.

 

이슬람교도들은 아침 일찍 이슬람 사원에서 열리는 하리 라야 에이디 피 트리 (Hari Raya Aidilfitri)
기도를 통해 축하를 보낸 다음,기도를 한 후 사랑하는 사람들의 떠난 영혼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공동 묘지를 방문하며, 말레이시아의 전통적인 ‘오픈 하우스’ 를 열어 서로간의 방문을 합니다.

무슬림들은 이날 아침 새옷으로 갈아입고 예배를 올린 다음 서로 인사를 나누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선물을 교환한다. 3일 동안 이어지는 축제의 첫날에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사원에 종교적 납부금을 바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다.

무슬림들은 라마단을 고행이 아니라 축제의 시기로 여긴다.
이슬람국가들의 거리에는 골목마다 색깔 종이나 깃발 혹은 사원 모양의 조형을 내건다.
무슬림들은 저녁시간이 되면 밤마다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음식을 나누며 선물을 주고 받는다. 이 기간은 이슬람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시장을 형성하게 되고 ‘라마단 특수’ 현상이 나타난다.

초승달 모양이 보일 경우, 그 다음날은 Hari Raya Aidilfitri로 선언되고 Syawal 달의 첫날이
됩니다. 라마단이 끝나는 샤왈(Shawwal, 이슬람력 10월) 첫째 날에는 그 종료를 축하하는
이드 알피트르가 개최된다.

이슬람교도들은 아침 일찍 이슬람 사원에서 열리는 하리 라야 에이디 피 트리 (Hari Raya Aidilfitri)기도를 통해 축하를 보낸 다음,기도를 한 후 사랑하는 사람들의 떠난 영혼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공동 묘지를 방문하며, 말레이시아의 전통적인 ‘오픈 하우스’ 를 열어 서로간
방문합니다.

무슬림들은 제일 좋은 옷(가능한 한 새 옷으로)을 입고서 모스크나 광장, 혹은 공터에서 치르는 특별 공동 기도행사에 참석한다.

이때가 되면 일반적으로 가족, 친척을 방문하여 선물을(특히 아이들에게) 준다.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들에게는 전화를 걸어 명절 덕담을 나눈다. 또한 가난한 사람들에게 돈과 음식을 나눠준다. 크리스마스와 비슷한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다

공유
이전 기사가짜 한국 기업 MUM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