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한국 기업 MUMUSO

    0
    29

    한국인은 잘 모르지만 외국에서 유명한 한국식 생활용품점 ‘무무소’라는 곳이 있다는데요.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및 중국에 있는 한국 생활용품점 ‘무무소’는 다이소 같은 저렴한 가격에 여러 제품을 판매하는 생활용품점입니다. 이는 어느 베트남 유저 블로그의 글입니다.

    “나는 이 한국 가게에 대해 아주 궁금해했다. 그리고 나는 한국 드라마의 팬이기 때문에 이런 가게가 있음을 듣고 너무나 기뻤다. 그래서 오늘 직접 가봤는데 사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았다.”

    그런데 우리가 볼 때 제품의 한글 문구가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폰트도 그렇고 전체적인 디자인도, 제품의 퀄리티도 왠지 모르게 떨어지는 듯 합니다. 사실 이 ‘무무소’는 중국기업으로, 현재 중국과 동남아에 300여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답니다.그런데 다른 나라와 계약을 할 때 한국의 태극기를 걸고 진행을 하는 조금은 아이러니한 중 기업인데요. 이번에 두바이에도 점포를 오픈했는데 오픈식에서 직원들은 한복까지 입었는데요. 한국에는 점포 하나도 없는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중국의 기업일 뿐입니다. 그런데 한국의 이미지를 브랜드화해서 사용하는 것이기에 법적으로 문제될 것이 없다고 하네요.하지만 문제는 한국의 제품을 모방 카피해서 판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일본의 시세이도 퍼펙트 휩 클렌징까지도 카피했습니다. 중국의 짝퉁이야 하도 많이 접해서 이제는 그러려니 하지만 한국에는 이런 가게는 없다는 것을 무무소 이용하는 다른나라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사진/동영상 출처: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