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니 마니캄은 젊은 댄서들과 관련이있는 바하라 탓암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0
1275

자신을 호기심 많은 아이이자 사상가로 묘사한 카미니 마니콤은 춤과 음악으로 가득 찬 환경에서 자랐다.
그녀의 어머니 인디라 마니 캄씨는 바라타나 학교의 설립자이며, 52년 된 쿠알라룸푸르 탄자이 카말라 댄서 학교의 교장입니다.

그리고 그 환경이 카미니를 형성하여 오늘날의 그녀의 내면과 모습으로 만들어 버린 것이죠.

“춤과 음악이 풍부한 환경에서 태어난 저는 자연스럽게 저를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으로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예술 쪽으로 기울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카미니는 bharatanatyam의 공연 예술가, 안무가, 프로듀서, 감독 및 강사입니다.

1966년에 설립된 그녀의 어머니의 학교는 “말레이시아에서 오래 된 무용 학교”로 말레이시아 정부에도 등록되있다. 30대의 카미니도 이 학교에서 선생으로 학생들을 가르 칩니다..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나는 bharatanatyam이 ‘움직이는 명상’이라고 주장 할 수있다. 마음 속에 있든 진실한 것이 든, 한 사람이 해방에서 춤을 추면 영혼은 보충하고 달성의 정점을 초월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예배의 형태와 깨달음을 향한 영적 여정으로 춤을 선택했습니다. “라고 그녀는 설명했다.

카미니의 학력은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대학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현재 경영학 박사 과정을 받고 있습니다.

A scene from the Sri Valli Thirumanam dance drama with Kamini as the lead actor and dancer. Photo courtesy of Kamini Manikam’


Kamini Manikam, ‘Timeless Thanjavur’, 솔로 바라 타 낫티 암 리사이틀.

2013 년에는 World Tamil Federation Malaysia Global Award (엔터테인먼트 부문)를, 2015 년에는 MIEC Young Indian Entrepreneur ‘s Award (수의학 의약 카테고리)에서 우승했습니다. 카미니는 졸업 후 수의사 인 아버지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그녀는 각 분야에서 여성의 공헌과 업적을 인정한 Women Icons Malaysia 2018의 수령자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Kamini는 예술을 일종의 에듀 테인먼트 (edutainment) 형태로 홍보하고 예술을 통해 자비로운 삶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Wowga Creativarium의 창시자입니다.

Kamini의 과거 작품 중 일부는 2014 년에 선보인 Lipstick : Life as One 을 포함합니다. 첫 번째 시리즈는 가정 폭력에 중점을 두었고 다음 해 두 번째 시리즈는 성폭력과 양성 평등에 중점을 둡니다.
‘Dancing With Shiva’, 카미니 마니캄 (Kamini Manikam)의 주제별 바 하라타 rec 리사이틀.

그러한 쟁점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춤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카미미는 전통적인 바랏 타나 얌 춤과 젊은 세대 간의 격차를 좁히기 위한 탐구에도 나섰습니다.

“나는 관련성이 있고, 그들이 관련시킬 수있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 그러나 전통 무용의 움직임을 바꾸지 않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bharatanatyam을 비트 박스 또는 심지어 마이클 잭슨 곡으로 춤을 출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제 나는 내가 끼여있는 세대에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어머니의 세대는 매우 전통적이어서 예술을 앞으로 나아갈 수있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동시에 나는 매우 현실적이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현대 무용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브랜드를 새롭게하고 재 포장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

올해 Kamini는 “말레이시아의 인도 고전 무용에서 Z 세대의 의도에 대한 소셜 미디어의 영향”에 대해 Ph.D (그녀는 2014 년에 시작했습니다)를 완료하려고합니다.

“창의적 기업가 정신과 예술 경영은 말레이시아에서 잘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술과 관련된 일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지금 우리가보기에 충분한 인원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사고 방식입니다. 여가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관 및 쇼핑 센터에 가고 싶다. 학교는 공연 예술 공연을 위해 아이들을 데려다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젊은이들에게이 (예술에 대한 사랑) 사고 방식을 키워야합니다. “라고 Kamini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Z 세대 인구가 오히려 공연이나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보기 위해 YouTube 나 Facebook에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연 산업은 돈이 쇼를 만드는 데 쓰이기 때문에 그런 식으로 고통을 겪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Kamini는 Beauty and the Beast 라는 계획 단계에있는 제작 작업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레이시아의 비꼬는듯한 bharatanatyam의 무용 드라마 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때문에 항상이 이야기를 사랑했습니다. 매스 미디어는 종종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왜곡 된 견해를 제시합니다. 나는 섹시 함이 육체를 깜박 거리거나  비싼 옷을 입지 않고 우아함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섹시 함은 자신감입니다. 우아함은 태도 다. 자비로운 마음은 완벽한 몸의 자기에 비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아있다 “고 말했다.

bharatanatyam을 가르치는 것에 관해 Kamini Manikam이 말해야 만하는 것에 대해 읽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