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커플, 캄보디아 주민에게 첫 번째 액자 사진 제공

0
151

2014 년 Reuben Teo(31살)와 그의 아내 Fann Saw(28살)는 캄보디아의 Siem Reap로 휴가를 갔습니다. 고대 사원, 경치 좋은 호수 와 활기찬 속도로 변하는 고적은 사진 작가 인 테오에게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석양을 잡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한 쌍의 캄보디아 친구 인 Kimleng Sang은 인근 마을 출신의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나는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모든 장면이 끝나면, 그들은 나에게 달려 와서 카메라의  화면에 자신의 이미지를보고 싶어합니다. 나는 결코 사진에 대한 그런 흥분을 보지 못했다.

“Kimleng는 마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사진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화면에서 자신을 보는 것은 그들이 자신의 사진을 찍는 데 가장 가까울 것입니다.

“그는 또한 앙코르 사원을 촬영하는 동안 그가 만난 늙은 수녀 이야기를 관련시켰다. 노인 여성은 죽기 전에 자신의 사진을 직접 갖고 싶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물어 왔다. 그 이야기는 우리를 괴롭혔다.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얼굴에 기쁨과 흥분은 그들이 집으로 돌아온 후 오랫동안 마음 속에 남았습니다.

“우리는 수천 장의 사진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두 번째 눈을 조차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사진들은 그 아이들에게 너무 의미가 있었습니다. 사진은 그 들을위한 사치품이다, ”

두 사람은 Siem Reap으로 돌아가 자신의 기술을 지역 사회에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각자에게 자신의 자유로운 액자 초상화를 주는 프로젝트 인 첫번째 셀카를 시작 했습니다.

그들은 가족, 친구, 좋은 사마리아 인들 사이에서 기금을 모으고, 3 개의 시골 마을에서 600 명의 아이들에게 자신들의 사진을 찍어 주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28 가구와 서적을위한 정수기를 구입했으며 2 곳의 마을 학교의 약 600 명의 어린이들에게 문구용품을 선물하였습니다.

“우리가 액자 사진을 나눠 줄 때의 얼굴 표정은 아주 귀중했습니다. 그들은 사진을 찍기 위해 혼란스러워했고, 그렇게했을 때, 그들은 단지 넓은 미소로 그것을 보았습니다. 일부는 사진을 가슴에 단단히 껴안고 가족과 이웃을 보여주기 위해 달렸다. 작은 것이 너무 많은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을 겸손하게 느꼈습니다. “라고 Fann은 말합니다.

나의 적은 도움이 농촌 캄보디아의 삶을 조금 더 좋게하기를 희망합니다.

올해 Teo는 10 월에 Siem Reap으로 돌아와 노인과 그 가족의 사진을 찍습니다. 그는 퍼스의 한 친구, Shuen Kuan과 합류했으며, 그는 또한 초기에 참여하기를 원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캄보디아 농촌의 수명은 매우 짧았으며 사진을 찍을 노인이 별로 없었습니다. 우리는
6 개 마을에 갔다.

그들은 또한 222 개의 정수 필터를 구입하여 마을을위한 6 개의 수도 펌프 설치를 도왔습니다.워터 펌프 (water pump)는 어린 아이들이 가족을 위해 물을 가져올 때 1 킬로미터를 걸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수도 공급은 캄보디아 농촌 지역의 문제이며 대부분의 마을은 빗물에 의존하거나 공급을 위해 가장 가까운 강이나 호수로 걸어갑니다. 우리는이 펌프가 삶을 좀 더 쉽게 만들고 필터가 있으면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Teo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