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90-year-old family tradition lives on in every plate of Maria’s wan tan mee

0
3694

12 월 24 일 GEORGE TOWN – Choy Ah Tuck은 1920 년대 초 중국에서 말라야에 도착하여 가장 잘 아는 무역상에 음식을 파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는 그 자신의 국수를 만들고,Char Hor Fun 과 Wan Tan Mee 를 팔었다.
한 장소에서 판매하면서, Choy는 Kedah Road와 Lorong Selamat 사이를 오가며이 뒷골목에 사는 사람들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는 그의 아들 Weng Khooi가 가업을 인수하기전까지 Char Hor Fun 과 Wan Tan Mee를 몇년동안 팔었습니다.

마리아의 완탄 황갈색 (왼쪽). Maria의 wan tan mee 에는 국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위한 재미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오른쪽). 

그는 다른 친척이 Char Hor Fan 식당을 열기위해 준비하는 동안에 Wan Tan Mee 만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는 푸쉬 카트(음식 만드는 리어카)에서 계속해서 Wan Tan Mee를 팔았습니다. 그가 온 것을 알리기위해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그 지역에있는 고객에게 신호를 보내는 “tok tok”소리를냅니다.

1970 년대 Burmah Road를 따라 골든 시티 (Golden City)로 알려진 커피 숍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주요 엔터테인먼트 장소 인 뉴 월드 파크 (New World Park) 근처에 춤과 콘서트, 심지어 레슬링 경기가 정기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그의 아내 마리아와 아들 게리도 가게에서 그를 돕기 시작했습니다.

Maria의 wan tan mee에서 사용 된 국수는 맞춤 사양입니다.“나는 가게에 상표를 붙이기로 마음 먹었고 어머니는 대부분 여기에 있기 때문에 나는 그녀의 이름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고, 마리아는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라고 아들 게리의 제안이였다.

이것은 가게가  Maria의 wan tan mee 와 sui kow 로 알려지게 된 방법이었습니다 .
게리 씨는 그의 아버지가 아직도 수프와 재료를 준비하기 위해 가게에 간다고 말했다.
“우리 부모님이 근처에 산다. 그래서 그는 가게를 열 수 있고 나중에 밤에 가까이 올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Maria ‘s wan tan mee는 타일 바닥, 목재 부스 및 대리석 테이블이있는 구식 코피 티암 (kopitiam) 중 하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리는 집에서 국수 만들기를 그만 두었지만 작은 공장에서 국수를 만들기 위해 공간을 임대했다.
“모든 것은 여전히 ​​처음부터, 심지어는 수 코우 (sui kow) 에서도 이루어진다 “고 그는 말했다.

그는 아버지가 조리법을 연구하고있을 때 그와 그의 형제가 하루에 20 가지 이상의 다른 종류의 수박 을 먹어야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

게리는 가게에서 손님을 맞이하여 서비스를 했습니다. Wan Tan Mee 국수는  할아버지로부터 상속 조리법을 전수받었다.

“수년 동안 같은 음식을 만들어 왔기때문에 찾어오는 손님들은 우리의 음식은  항강 같다고”라고
말한다.


Burmah Road를 따라 Golden City Cafe에서 마리아의 Wan Tan Mee.
식당은 Dry Wantan Mee 와 Wantan Mee Soup,그리고 Char Hor Fun을 팔고 있다.

골든 시티 (Golden City)는 지난 40 년 동안 운영해온 커피 숍으로 변화가 없으며 여전히 타일 바닥, 대리석 테이블 및 목조 부스를 자랑합니다.

Maria ‘s Wan Tan Mee
골든 시티 커피 숍
Burmah Road.
시간 : 5.30pm-12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