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한국어 말하기 대회, 11월 19일 개최

    0
    548

    말레이시아 한국어 말하기대회 위원회는 2017년 11월 19일 SEGI College, Kuala Lumpur 대강당에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자 22명을 발표했다. 한글선포 571돌을 맞아, 한글을 사랑하고 아끼는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이 마음을 담아 우리말을 배우고 가꾸고 바르게 인식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 한국어 말하기 위원회가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말레이시아지회가 주관하며  밝은사회국제클럽 말레이시아 본부, 국립남도국악원,세계 호남 향우회, 한국어능력평가 시험위원회(KLAT),Tourism Malaysia, Segi College Kuala Lumpur, 이랜텍, KMT, 이니스프리, 한국인 학교를 비롯한 한국의 8개 대학과 말레이시아한인 관련기관및 한인업체 후원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CometoMalaysia(컴투 말레이시아), Korean Press, 벼룩 시장은 대회 언론 파트너사이다.

    올해 대회 특징은 가족 또는 친구 등 2명이 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규정을 신설하였으며
    고급 참가자일 경우에는 도전 골든벨과 같은 방식으로 심사위원의 문제를 듣고 개인 칠판에 한국어로 답을 쓰는 방식을 도입했다.
    그리고 2018년 2월9일 ~ 2월25일기간동안 강원도 평창군에서 펼쳐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홍보 행사도 함께 하며 한국 유학과 관광에 대한 여러 정보가 대회장 주변에 전시된다.


    이날 대회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에는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 원장상 및 한국어 정규과정 장학증서가 수여되며, 각 부분 입상자에게는 건국대,인하대,대전대,단국대의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본선 참가자 모두에게는 민주평화 통일자문회의 말레이시아지회가 후원하는 참가패와 참가증이 수여
    되며, 붉은 악마 말레이시아본부에서 기증한 티셔츠 및 KMT에서 후원한 기념품이 수여된다.
    당일 방문객 모두에게는 후원사인 KMT 와 Innisfree에서 한국 식품과 화장품을 선물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모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비디오 수기도 공모한다. 참가하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비디오로 직접 제작한 참가 수기는 11월 25일까지 공모한 뒤 12월 2일에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의 Korean speech contest in Malaysia 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전자우편(mykoreanspeech@gmail.com)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