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전통 춤들

0
1412

조겟(Joget)

이 춤은 대개 축제 때나 행사 때 행해지는 유명한 전통 춤으로 차차 춤과 스탭과 음악이 비슷합니다. 조금 템포가 느리고 우아한 춤동작이지만, 일반적으로 생기 있고 매우 유쾌한 춤입니다. 흥겹고, 쉬운 사교춤으로 손님들이 합류되어 함께 춤을 출 수 있습니다.

타리안 릴린(Tarian Lilin)

타리안 릴린 혹은 촛불 춤은 우아한 처녀들의 춤으로, 한 처녀가 약혼반지를 잃고 이른 새벽에 접시에 촛불을 밝혀서 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바라타 낫얌 (Bharatha Natyam)

인도 고전무용으로 전통적으로 힌두 사원에서 행해지는데, 이 춤은 신전에 제를 올리는 행위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3세기에 남부 인도에서 유래된 바라타 낫얌은 사원춤 중의 하나입니다. 바라타낫얌은 총 6개의 단계로 되어있는 Nritta(순수 춤)과 Nritya(표현 춤)요소가 합혀져 있는 춤으로, Nritta는 아다부스(Adavus)로 불리우는 기본 춤동작이 합쳐진 것으로, 각 아다부스는 세가지 요소-서 있는 동작, 다리와 발의 움직임, 손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악은 라가스(Ragas)로 불리우는 톤을 기본으로 합니다.

방그라(Bhangra)

방그라 춤은 시크(Sikh)사회의 특색을 반영한 것으로 추수감사 춤인데, 댄서들의 민첩한 손동작과 아슬한 묘기가 합쳐진 것입니다. 방글라는 활기가 넘치고 화려한 춤으로 민요와 음악 악기 드럼, 탬버린, 짝자기 등과 같은 악기가 동원되는 공연입니다.

수마짜우(Sumazau)

수마짜우는 사바의 카다잔 족의 전통 춤으로, 이 춤에는 남자와 여자 댄서들이 두 줄로 나누어 마주 보고 팔을 뻗어 새 싸움을 묘사한 것으로 6개의 징 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입니다.

다툰 줄루드(Datun Julud)

다툰 줄루드는 사라왁의 유명한 춤으로 손자를 축복해 주기위한 왕자의 행복을 상징한 것으로 이 신성한 축복이 댄서들로 인해 사라왁의 켄냐 부족들 사이에 퍼진 춤입니다. 악기, 사페(Sape)는 보통 노래와 손뼉과 같이 어울려 춤 박자를 맞추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