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관절차 등

0
546

가. 통관

ㅇ 이사물품중 생활용품은 원칙적으로 면세대상입니다.

ㅇ 이러한 화물은 본인 도착후, 항공편의 경우 30일, 선편의 경우 6개월 이내에 도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정제한품목도 있기 때문에 운송업자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즉시 사용해야 하는 물품이나, 귀중품은 본인이 수화물로서 휴대 반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항 통관시 신고대상 품목이 없을 경우 통상 카운터중 GREEN LANE으로 불리는 곳을 통과하면, 대형상자 등의 화물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거의 CHECK를하지 않습니다.

ㅇ 말레이지아에서는 아래와 같은 품목이 수입금지 또는 제한품목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① 마약류(일정량 이상 소지시에는 사형에 처해질 수 있음)
② 무기류 (사형에 처해집니다)
③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해칠 우려가 있는 인쇄물, 비디오 테이프등
(몰수)
④ FM 대역이 포함된 라디오 수신기 (경찰이 사용하는 주파수와
중복되므로 반입 금지)
⑤ 대량의 쌀
⑥ 담배 (1인 200개피까지 면세)
⑦ 술 (1인 1병까지 면세)
⑧ 워싱톤 조약에 위배되는 야생동물 제품

ㅇ 또한 영화필름, 비디오테이프는 원칙적으로 내용을 점검하게 되어 있습니다.

나. 말레이지아의 통화

ㅇ 말레이지아의 통화단위는 1993년부터 정식으로 ‘링깃’과 ‘센트’으로 통일되었습니다. 그전까지 ‘링깃’은 ‘달러’로 불러왔습니다.

ㅇ ‘링깃’은 ‘RM(Ringgit Malaysia)로 표시되며 1링깃은 100센 입니다. 아직 링깃을 ‘말레이지아 달러’로 부르는 습관이 남아 있어서 ‘M$’라고 가격표시를 하는 경우도 일부 남아 있습니다.

ㅇ 화폐는 100, 50, 10, 5, 2, 1 링깃의 6종류의 화폐와 1링깃, 50, 20, 10, 5, 1센의 6종류 동전이 있습니다.

ㅇ 환전은 은행, Money changer, 호텔, 공항 등에서 가능합니다.

공유
이전 기사전화와 우편
다음 기사설비관계